도형 - 평면도형과 입체도형

 

 

 

도형에 대한 책이다..

동그라미, 세모, 네모 뿐만 아니라

입체도형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되어있다.

아무리 스토리라 하지만 역시 난 수학은 재미가 없다.ㅠㅠ

그래서 급하게 A4용지로 원뿔과, 육면체를 같이 만들면서 모양을 설명해주고, 작은 공을 가져와서는 "구"라고 얘기해줬다. 나 역시 배움이 짧아 설명이 쉽지 않았지만

 보현이는 나름대로 잘 받아들이는것 같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면지로 원뿔 만들기...

엄마 - 보현아, 이 원뿔은 옆에서보니까 무슨 모양같애?

보현 - 세모!

엄마 - 그럼 밑에서 보면?

보현 - 동그라미. 엄마, 이건 생일축하할때 쓰는 모자같애, 꼬깔과자 같이 생겼어.

엄마 - 우와~ 정말이네~ 보현이가 다음에 엄마 생일때 꼭 만들어주세요~~^^

보현 - 네~~

 

 "엄마, 그리고 이건 사슴뿔도 될 수 있어"... ^^

 

 

 

 보현이와 함께 만든 원뿔, 육면체, 구..를 놓고 기분좋아 한컷~!!

 

 집중하며 차분히 테잎을 붙이는 중...

육면체는 평면도형인 네모를 6개를 오려서 스카치테잎으로 고정..ㅎㅎ

역시 종이가 얇아 흐물흐물... 그래도 일회용이니 뭐..^^

보현 -  "엄마, 육면체는 주사위 같이 생겼고, 박스처럼도 생겼어."

하나를 가르쳐주면 둘을 아는 놀라운 딸래미...^^

 

 로보트로 변신~!!!!!

 

 너무 신나한다... 그래 배움은 즐거운거야..그치?? ^^

 

 헉.. 구멍이 뽕~!! ㅋㅋㅋㅋㅋ

 

보현아~ 깁스한거 같애~ㅋㅋㅋ

'Homeschool > 수학놀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합과 차  (0) 2017.02.16
드제코 스토리퍼즐 - 피노키오  (0) 2014.01.02
생각깨치기- 곤충의생태2  (0) 2014.01.01
생각깨치기 - B 단계 4호 - 곤충의 생태  (1) 2013.12.28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CMSFactory.NET